Sunday, October 28, 2007

Experiencing God - Bible Study (Oct. 7)




Experiencing God - Bible Study (Week 2 - Oct. 7)

제 1단원

성경적 원리를 따라 하나님을 따르는 삶을 살았기 때문에 하나님의 놀라운 일들을 경험하려면?

  1. 내 안에 있는 죄성을 인정하고 예수님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인식해야 합니다.
  2. 하나님이 나를 평가하는 그 눈으로 나의 죄를 볼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 해야합니다.
  3. 그래서 진정한 회개를 하고 삶의 방향을 바꾸어야 합니다.
  4. 예수님께 당신을 그분의 은혜로 구원해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5. 당신의 인생의 목표는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일이 될 것이고 인생의 주권을 예수님께 내어드리고 예수님을 당신의 주인으로 삼아야 합니다.
예수님께 당신의 일생에 대한 그분의 뜻을 물으려고 할때 당신은 어떤 질문을 하시겠읍니까?
  1. 주여! 제가 무엇을 하길 원하십니까? 언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디서 누구와 함께하길 원하십니까? 아! 그리고 저에게 그 결과를 알려주십시요.
  2. 주여! 그저 한 번에 하나씩 제가 뭘해야 하는지 말씀해 주세요. 그대로 하겠읍니다.

우리는 대개 1번처럼 하지 않읍니까? 우리는 하나님께 자세한 지도를 달라고 조릅니다. 우리는 “하나님! 우리가 어디를 가야 하는지만 알려주십시요. 그러면 우리가 어떻게 해서든지 알아서 찾아갈께요”라고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그럴 필요없다. 네가 할 일은 하루하루 나를 따라오는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내가 곧 길이요”라고 말씀하십니다.

  • 예수님은 “내가 길을 보여 주겠다”고 하지 않으셨읍니다.
  • 예수님은 “내가 지도를 주겠다”고 하지 않으셨읍니다.
  • 예수님은 “내가 어떤길로 가라고 말해 주겠다”라고 하지 않으셨읍니다.
  • 예수님은 “내가 곧 길이요”라고 하셨읍니다.

지금 이 순간 하나님은 당신과 당신의 삶 가운데서 일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사람으로써 하나님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겪는 가장 큰 비극 중의 하나는 그들이 하나님을 매일 경험함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하나님을 알아보는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일단 하나님이 어디서 일하고 계신지 알게 되면 당신은 하나님이 일하시는 곳에서 하나님과 합류하기 위헤 당신의 삶을 조정하게 될 것 입니다.

성경에 나오는 인물들은 모두 평범한 사람들이었읍니다.우리처럼 엘리야도 평범한 사람 이었읍니다. 그러나 그가 기도했을때 하나님께서 응답하셨읍니다.
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그가 비가 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 즉 삼년 육개월 동안 땅에 비가 오지 아니하고 다시 기도하니 하늘이 비를 주고 땅이 열매를 맺었느니라(약5:17-18)





- 성경공부 인도자 윤삼희 집사 -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