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November 26, 2007

Experiencing God - Bible Study (Week 7 - Nov. 25)

제 5단원(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하나님을 이해하고 경험하는데 있어서 핵심은 하나님이 언제 말씀하시는지를 명확히 아는 것 입니다.
구약에서는 천사들을 통해서, 환상을 통해서, 꿈을 통하여서,우림과 둠빔을 사용해서, 비유를 통해서, 세밀한 소리를 통하여서, 기사와 표적을 통해서, 하나님은 말씀하셨읍니다.구약의 사람들에게 하나님은 각 개인에게 독특하게 말씀하셨고, 확실하게 나타나셨으며, 말씀을 받은 사람들은 하나님이 무슨말씀을 하시는지를 알게 나타나셨읍니다.


*"옛적에 선지자들을 통하여 여러부분과 여러모양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이 이 모든 마지막에는 아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히1:1-2)
예수님이 이땅에 오신 후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하여서 우리에게 말씀을 주셨읍니다.그 말씀이 복음서에 있는 것입니다.요한복음은 이렇게 시작됩니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요1: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안에 거하시고…”(요1:14)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로 육신이 되셨읍니다.(요일 1:14)


*사도행전에서부터 현재까지 하나님은 성경을 통하여서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라서 인류를 향한 하나님 자신의 계시를 나타내 줍니다. 그러나 성령님이 우리에게 영적인 진리를 가르쳐 주어야 합니다. 성령님은 여러분을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고 모든 것을 당신에게 가르치시는 분 입니다. 성령님이 가르쳐 주기 전에는 아무도 영적인 진리를 이해 할 수 없읍니다.


그러면 어떻게 성령님이 우리에게 역사하는지 알아봅시다:


나는 하나님의 말씀, 즉 성경을 읽읍니다. 그러면 진리의 영인 성령님이 진리를 나에게 나타내 보이십니다. 그랬을때 나의 인생을 하나님의 진리에 조정합니다. 그런 순종의 삶을 살을때 하나님은 내 안에서, 나를 통하여서 그 분의 목적을 이루시게 되는 것 입니다.


하나님이 그분의 말씀을 통해서 진리를 나타내실때, 그 것이 나를 하나님과의 만남으로 인도 해 주는 것이 아니라 그것 자체가 하나님과의 만남입니다. 영적인 진리를 깨닫는 자체가 하나님과의 만남인 것입니다.


성령님은 진리를 나타내 보이십니다. 진리란 단순히 공부할 가치가 있는 개념이 아닙니다. 진리는 하나의 인격체 입니다. 예수님은 “내가 너에게 진리를 가르쳐 주겠다”라고 말씀하지 않으셨읍니다. 예수님은 “내가…진리요” 라고 말씀하셨읍니다.


하나님은 기도를 통하여도 말씀하십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쌍방통행’ 으로 교제하고 대화하는 것 입니다. 당신이 하나님께 말하고 하나님도 당신에게 말씀하십니다. 그것은 일방적인 대화가 아닙니다. 여러분의 개인적인 기도생활은 주로 당신이 하나님께 아뢰기만하는 일방적인 것일지도 모릅니다. 기도는 그것 이상의 것입니다. 기도는 듣는 것도 포함합니다. 사실, 하나님이 기도 중에 말씀하시는 것이 당신이 말하는 것보다 훨씬 중요 합니다. 나는 기도할 때 성령님이 자주 하나님의 말씀을 사용하신다고 믿읍니다. 나는 내가 무엇에 대해 기도할 때 성경말씀이 떠오릅니다. 하지만 그것이 기도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하지 않읍니다. 나는 하나님이 말씀으로 나를 인도하시려고 노력하시는 것이라고 믿읍니다. 어느때는 내가 어떤 특정한 것에 대해 기도하면 성령님이 성경을 가지고 내 마음에 그 진리를 적용시켜 주시는 것을 발견 합니다. 그러면 그 즉시 기도하는 것을 중단하고 성령님이 제 마음에 주신 구절을 찾아봅니다.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니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 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 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 하시느니라 마음을 살피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라”(로8:26-27)

성령님이 언제 여러분에게 말씀하고 계신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성령님이 무슨 말씀을 하시는지도 알아야 하는데 그 분의 뜻만을 원하도록 여러분이 결단을 해야 하는데,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이기적인 욕심이나 육적인 욕심을 모두 버려야 합니다.그리고 난 후 기도를 시작해야 성령님이 여러분의 마음을 만지시고 여러분이 하나님의 뜻에 맞는 기도를 하도록 만드십니다.

하나님은 절대로 그분의 말씀에 위배되게 여러분을 인도 하지 않으십니다.여러분이 기도를 통해서 느끼는 것이 성경말씀과 상반되는 것이면 그것은 잘못 된 것 입니다.우리는 기도를 통해서 느끼는 것을 항상 성경을 통하여서 확인시켜야 합니다.

-성경공부 인도자 윤삼희 집사-

No comments: